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소에 가기 전에 가져가면 안 되는 음식

by 호야컴퍼니 2024. 3. 14.
반응형

산소에 가져가면 안 되는 음식

산소에 갈 때 어떤 음식을 가져가시나요?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이라면 가져가고 싶지만, 예법을 따라보면 우리 선조들이 얼마나 지혜로웠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산소에 가져가면 안 되는 음식 중 하나는 고추가루입니다. 우리가 예배를 지낼 때도 고추가루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예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져서 고추가루를 사용한 음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신을 감응시키지 못하고 귀신을 부르게 됩니다. 따라서 산소에 갈 때는 절대로 고추가루 같은 음식은 가져가면 안 됩니다.

 

두 번째로, 과일을 많이 가져가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나 아버지가 좋아하셨던 복숭아를 가져가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복숭아에는 털이 있기 때문에 산에서는 털을 풀어내고 쫓아야 합니다. 그래서 복숭아를 산에 올리면 신령님에게서 감응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복숭아를 가져가지 말고 다른 과일로 대신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로, 산소에서 먹을 음식을 집으로 가져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면역이 탈이 나게 됩니다. 음식을 먹고도 왜 주방을 먹고 탑을 만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는 산소에 나갔을 때 귀신들이 감흥을 하며 음식을 먹고 집으로 따라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산에서 준비한 음식은 산에서 모두 해결하고 집에 가져오지 마세요.

해결 방법

산소에 갔다가 잘못 간 음식을 들고 돌아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죄송하다는 말을 하고 신령님께 사죄하고 오셔야 합니다. 그러면 벌점도 풀리게 됩니다. 또한 산에는 조상님만 있는 것이 아니라 부근에 도당신도 있기 때문에 음식이 잘못 들어오면 벌을 내립니다. 따라서 산소에 갈 때는 절대로 고추가루 같은 음식은 가져가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음식을 바깥에서 다 먹고 해결한 후에 집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집 안에서도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결론

오늘은 산소에 가기 전에 가져가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산소에 갔다 와서 문제가 생기는 일을 막기 위해서는 예법을 잘 따라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산소에 갔다 와서 좋은 일이 생기고 집안도 편안해집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이런 점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