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봄 주목해야하는 벚꽃 명소 추천!

by 호야컴퍼니 2024. 3. 9.
반응형

벚꽃 개화 예상 시기

서울은 평년보다 벚꽃이 3일에서 6일 정도 빨리 개화한다고 합니다. 제주도는 3월 20일, 서울은 4월 2일경 개화가 예상되며,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는 일주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서울은 4월 9일경, 대전은 4월 6일경, 부산은 4월 1일경에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다고 전망됩니다.

하동십리벚꽃 길

하동십리벚꽃길은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교통이 불편하여 교통 지옥을 피할 수 없는 난이도가 있는 명소입니다. 하동십리벚꽃길은 화계 장터에서 시작하여 쌍계사까지 약 6km에 걸쳐 있는 긴 벚꽃 터널입니다. 1931년부터 화계면 주민들이 벚나무 1200그루를 심은 것이 세월이 흘러 하늘을 가득 채운 벚꽃 터널을 이루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하동십리벚꽃길은 화개천 계곡과 야생 녹차밭이 함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도로 옆에는 걷기 가능한 데크가 있어 주차를 한 뒤 걸어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축제 기간에는 교통 통제가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시천 체육 공원

서시천 체육 공원은 구례 화엄사 IC에서 시작하여 서시천 체육 공원까지 이어지는 벚꽃길로 완전 추천드리는 명소입니다. 이곳에서는 벚꽃을 즐기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차를 한 뒤에는 산책 코스까지 즐길 수 있어 완벽한 벚꽃나들이 코스입니다. 주변에는 나무 울타리와 노란 개나리가 함께 있어 사진을 찍으면 아름다운 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해 왕지 벚꽃길

봄이 되면 남해는 벚꽃과 유체 꽃으로 가득 차 있는 곳입니다. 다른 벚꽃 명소와는 다르게 사람들이 몰리지 않아서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왕지 벚꽃길은 해안도로 약 3.8km에 걸쳐 수십 년이 된 큰 벗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어 매우 장관입니다. 노란 유체 꽃과 함께 분홍, 노랑, 파랑 등 봄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곳입니다.

거창

거창에는 다양한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용원정 쌀다리입니다. 이곳은 오래된 돌다리이며 한 그루의 큰 벚꽃나무가 다리를 기준으로 만개하여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다리에 앉아서 사진을 찍거나 서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다리 전체가 아름다운 벚꽃으로 덮여 있습니다.

 

두 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덕천서원입니다. 이곳은 망덕산 아래 깊은 골짜기에 위치한 터를 잡은 서원입니다. 봄의 풍경이 절정을 이루는 곳으로, 다리가 두개이니 2인 1조로 서로 다리에 있는 모습을 찍어주시면 예쁜 사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임불마을 입니다. 이곳은 수양벛꽃이 도로를 따라 피어 핑크빛 커텐처럼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네비게이션에 '거북산장'이라고 검색하시면 길을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벚꽃이 물과 함께 있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주차가 어려운 편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

순천에는 장대 공원과 동천이 있는데, 이 두 곳은 벚꽃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장대 공원은 주변에 동천 변을 따라 하얗게 피어 나는 벚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운 뒤 걸어서 기차길 포인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기차길과 함께 벚꽃을 감상하면 로맨틱한 순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천은 벚꽃이 아니어도 순천 시민들에게는 친숙한 곳입니다. 동천을 따라 뻗은 뚝방길을 걸으며 벚꽃터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적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고창

고창의 첫 번째 장소는 고창 읍성입니다. 입장료가 있는 곳으로, 고창 사랑 상품권으로 입장료를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창 읍성은 높은 성벽을 따라 긴 벚꽃길이 이어져 있어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나주

나주에서는 목사내아와 카페 파밀리에가 벚꽃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사내아는 조선시대 나주 목사의 관절로 쓰였으며, 현재는 일반인들도 숙박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수령이 오래된 나무가 크게 자리잡아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명소입니다.

카페 파밀리에는 풍물시장 만봉천길 벚꽃길에 위치해 있으며, 테라스 자리가 벚꽃과 눈맞춤하는 곳입니다. 차 한잔하며 벚꽃을 감상한 뒤에는 만봉천기를 따라 벚꽃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벚꽃 명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각각의 명소마다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만날 수 있으니, 봄에는 벚꽃 관람을 즐겨보세요!

 

반응형